Notice

싸이큐어, 창원시 스마트 버스정류장 공기청정살균기 공급

㈜싸이큐어(대표 황원준)는 창원시 ‘스마트버스정류장’에 공기중 미세먼지 제거와 바이러스, 세균을 저감시키는 공기청정살균기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창원시 스마트버스정류장’은 기존의 개방형 버스정류장을 철거하지 않고 최대한 활용하여 철거시 발생하는 폐기물 발생량을 줄여 탄소저감에도 기여하고 도시이미지 부각을 고려한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하여 스마트정류장 모델로 전면 교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내부에는 시내버스 운행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BIT(버스정보단말기)를 포함한 냉난방기, 공기청정기와 살균기가 설치되어 미세먼지와 세균 바이러스, 폭염, 한파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CCTV와 안심벨, 무료 와이파이, 원격 관리 시스템 등이 구비돼 이용자 편의를 도모한 것이 특징이다.

싸이큐어 최창호 마케팅총괄 (CMO)은 “창원시 스마트 정류장 프로젝트 1호인 창원종합터미널 버스정류장에 공기청정살균기 제품공급을 계기로 당사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판로확대 등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큐어는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LED 공간살균기와 공기청정살균기, 전기차충전기 등 제품을 개발하여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Back to list